본문 바로가기
잡학지식

어버이날 인사말 이미지 전하기

by 차리차드 2022. 5. 4.
반응형

어버이날 인사말 이미지

이제 곧 어버이날 입니다. 부모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따뜻한 인사말과 함께 마음을 표현하는 그런 날이 되어보면 어떨까요?

 

<유래>

부모님을 위하여 지정된 날로 대한민국에서는 1956년 부터 5월8일로 지정되었습니다. 당시에는 어머니의 날로 시행되었다가 1973년에 개칭 되었고, 어린이의 날과는 달라 공휴일로 정하지는 않았습니다.

 

미국 문화의 영향을 받아서 생겼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처음 시행시 한국도 어버이가 아닌 어머니의 날이 었으며 아버지의 날이 별도로 없던 시절 아버지들은 어머니들 못지 않게 바깥일을 하고 그러는데 그런날에 차별당하고 찬밥 신세라며 불만이 많았고 아버지에 대한 형평성이 어긋난다는 주장이 제기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버지를 포함하기 위해 어버이날로 개칭 되었습니다.

 

실제로 아직도 많은 나라들을 어머니의 날과 아버지의 날을 따로 지정하고 있고, 미국에서 어머니의 날은 5월 둘째주 일요일, 아버지의 날은 6월 셋째주 일요일 입니다.

 

<카네이션>

이날 하면 가장먼저 생각나는 것이 아마 카네이션일거 같은데요. 이날 카네이션을 주는 전통은 미국에서 시작된걸로 알려져 있지만 현재의 미국에서는 많이 사라진 경향입니다.

 

하얀색 카네이션은 부모님이 돌아가셨다는 뜻이고, 노란색 카네이션은 경멸, 실망 등의 부정적인 의미가 있으니 잘못 선물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 해야겠습니다.

 

어버이날 인사말 이미지

- 사랑하는 엄마, 아빠 낳아주시고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 아무리 감사해도 모자란 부모님의 은혜이지만 이렇게나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항상 사랑합니다.

 

- 사랑으로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나 저희 곁에서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 쑥쓰러운 마음에 자주 표현하지는 못하지만, 제 마음 아시죠? 항상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 어버이날을 맞아 특히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항상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 언제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시는 부모님 은혜에 항상 고맙고 감사한 마음 전합니다.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 엄마 아빠, 항상 사랑으로 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은혜 잊지 않고 보답하겠습니다. 사랑해요.

 

- 베풀어주신 그 사랑 항상 감사합니다.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는 엄마, 아빠 항상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 커다란 나무처럼 항상 그 자리에 있기에 부모님의 소중함을 몰랐습니다. 쑥스럽지만 어버이날을 맞아 마음을 전해봅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 저를 향한 두분의 마르지 않은 사랑덕에 오늘의 제가 있습니다. 늘 건강하세요.

 

- 나의 영원한 히어로 아빠!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 다시 태어나도 엄마 딸! 엄마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게 오래오래 제 곁에 있어주세요.

 

여기까지 어버이날 유래 그리고 인사말 이미지 살펴봤습니다. 오늘만큼은 부모님께 전하지 못했던 감사인사와 함께 진심을 전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